'여유만만' 예고가 공개됐다. <사진=KBS> |
[뉴스핌=황수정 기자] '여유만만'에서 주방 청소법을 알아본다.
25일 방송되는 KBS 2TV '여유만만'이 '돈과 힘 안 들이고 한방에 끝내는 주방 청소, 정리법'을 주제로, 정리수납 전문가 정경자, 살림 전문가 김나나, 강상욱 화학에너지공학과 교수가 출연한다.
주방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간이다. 후드, 가스레인지, 싱크대 개수대는 3대 청소 취약구역으로, 주부 9단에게도 쉽지 않다. 이에 주방 찌든 때 청소법부터 밀폐용기 200% 활용하는 방법 등 살림 노하우를 공개한다.
최단 시간, 최소 비용,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친환경 만능 세제를 소개한다. 힘들고 복잡했던 주방 청소가 이것 하나면 끝으로, 과연 만능 세제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싱크대 개수대와 후드를 한 번에 청소하는 살림 전문가가 공개하는 효과만점 초간단 주방 청소 노하우도 밝힌다. 소독을 위해 행주를 더이상 삶지 않고, 단 10분 안에 탈취와 표백을 한 번에 끝내는 방법도 공개한다.
음식을 하다 태운 냄비를 새것으로 되돌리는 방법, 냉장고 속 남은 재료를 활용한 프라이팬 기름기 제거 방법, 양념통 습기 제거 방법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집안 곳곳에 존재하는 밀폐용기에 대해 살펴본다. 밀폐용기는 플라스틱, 유리, 스테인리스, 도자기 등 다양한 종류로, 재질에 따라 보관해야 하는 음식과 세척법이 다르다. 주방 필수품이 된 밀폐용기에 대한 궁금증부터 200%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한편, KBS 2TV '여유만만'은 25일 오전 9시4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