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 5080회는 '내 몸을 살리는 법 vs 내 몸을 죽이는 법' 특집으로 꾸며진다. <사진=SBS> |
[뉴스핌=이현경 기자] '좋은 아침'이 내 몸 건강을 챙기는 비법을 소개한다.
12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 5080회는 '내 몸을 살리는 법 vs 내 몸을 죽이는 법' 특집으로 꾸며진다.
내 몸을 죽이는 최대의 적은 중금속이다. 납에 중독되면 뼈에 침착돼 골수에 영향을 주고 알루미늄에 중독되면 뇌에 축적돼 치매, 파킨슨병을 유발한다.
저체온도 주의해야 한다. 암 환자 대부분이 35℃대의 저체온 상태로 암세포가 가장 생존하기 좋은 온도다.
고수들의 비법도 공개된다. 비법 중 하나는 거칠게 먹는 것. 음식을 먹을 때 최소 30번 이상 씹으면 파로틴이라는 항암 호르몬이 분비된다. 다음은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다. 비타민C는 유해활성산소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정상 세포 파괴를 막고 암세포 변이를 억제시킨다.
요리 고수 임성근의 '이번 주말에 반드시 먹어야 할 한 끼'도 소개한다. 항암, 뇌세포 노화, 인지장애 예방에 좋은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를 추천한다. 또 폴리페놀, 탄닌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해 항당뇨와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은 수수, 폴리페놀과 비타민A, C는 물론 비타민 U,K가 풍부해 항암작용에 탁월한 양배추도 몸에 좋은 음식이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