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장연 팝콘캠핑장 새단장 <사진=괴산 팝콘캠핑장> |
[뉴스핌=양진영 기자] 농촌 체험과 수려한 계곡의 풍광,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힐링캠핑이 화제다.
괴산군 장연면에 위치한 팝콘캠핑장은 20개동 규모의 텐트 설치가 가능한 캠핑 시설이다. 폐교를 리모델링 해 펜션 형태로 꾸민 6개의 방은 단체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산막이옛길, 수안보온천, 문강유황온천을 비롯해 불정계곡, 화양계곡, 쌍곡계곡 등이 가까이 있어 온천과 풍광을 즐길 수 있고 대학찰옥수수 권역센터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농촌맛 체험식당은 청국장, 도토리묵 등 도토리 요리, 버섯전골 등 지역 농산물 활용한 토속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한상철 팝콘캠핑장 대표는 “골프를 하면서 푸른 잔디와 산에 애착을 갖게 되었고, 자연 속의 삶을 동경하게 되었다”며 “공기 좋고 친환경유기농업군인 괴산군에 자리잡은 팝콘캠핑장을 도농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 대표는 대학찰옥수수 권역센터와 캠핑시설을 연계하여 농촌 체험을 체계화하고 있다. 7월 첫주부터는 대학찰옥수수를 수확해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특산물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골프선수 출신인 한 대표는 팝콘캠핑장에 골프연습시설을 갖춰 어린이 무료골프수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