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유만만'에서 오메가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KBS> |
[뉴스핌=황수정 기자] '여유만만'에서 오메가에 대해 알아본다.
26일 방송되는 KBS 2TV '여유만만'이 '제대로 먹자! 건강기름 공식, 오메가 3 6 9' 주제로 꾸며진다.
기름하면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지만, 지방은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다. 그러나 기름이라고 다 같은 기름이 아니다. 착한 기름을 건강하고 똑똑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성인이 1년동안 평균적으로 섭취하는 기름의 양을 공개한다.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린 어마어마한 양으로 과연 얼마나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가 부족할 경우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본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영양제 오메가3로 대신 보충하고 있다. 그러나 잡기름이 들어간 오메가3 영양제도 있다. 오메가3 보충제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을 전한다.
들기름은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산패가 빨라 보관이 쉽지 않다. 들기름을 이 기름과 섞어서 사용하면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다. 어떤 기름인지 관심을 모은다.
오메가3 못지 않게 중요한 오메가6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건강한 기름 섭취를 위해서는 이 둘의 비율이 중요하다. 오메가3 와 6의 황금 비율을 공개한다. 또 올리브유에 많이 함유돼 있는 오메가9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식생활 연구가 정재훈이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과 더욱 맛있게 오메가3를 섭취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동물성 기름과 식물성 기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본다.
한편, KBS 2TV '여유만만'은 26일 오전 9시4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