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욱·이승우·백승호 '쓰리톱'... 한국 vs 잠비아 선발명단 발표 (U 20 4개국 친선 축구 대회). <사진= 대한축구협회> |
조영욱·이승우·백승호 '쓰리톱'... 한국 vs 잠비아 선발명단 발표 (U 20 4개국 친선 축구 대회)
[뉴스핌=김용석 기자] 이승우와 백승호가 출격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U-20 축구대표팀은 27일 저녁7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7 아디다스컵 U-20 4개국 국제 축구대회 잠비아와의 2차전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쓰리톱에 조영욱, 이승우, 백승호가 출격한다, 미드필드는 이상헌, 이진현 한찬희가 맡는다. 포백은 신찬우, 우찬양, 이상민, 윤종규가 구축한다. 골대는 송범근이 지킨다.
1차전에서 한국은 온두라스를 3-2로 꺾고 승리했다. 이날 바르셀로나 듀오 백승호는 세 번째 골을, 이승우는 1도움을 기록했다.
잠비아는 U-20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을 1위로 통과했으며 피파랭킹은 90위다. 한국은 랭킹 40위. 잠비아는 1차전에서 에콰도르를 2-0으로 완파했다. 조금전 끝난 2차전에서 에콰도르는 온두라스를 2-1로 꺾었다.
이승우는 “이번 대회 3경기를 모두 이기도록 하겠다. 다음 경기인 잠비아전에서는 오늘 못한 세리머니를 꼭 하겠다”며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