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오찬미 기자]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비교분석 할 수 있는 통계기반 프로그램이 나왔다.
7일 부동산리서치센터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 회사는 부동산통계 통합솔루션 'REPS 3.0'을 출시했다.
REPS 3.0 프로그램 <자료=부동산114> |
REPS는 전국 부동산 가격, 공급, 분양 최신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통계 통합솔루션이다.
부동산114가 지난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REPS는 부동산시장분석에 필요한 각종 통계지표와 데이터,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REPS 3.0은 데이터베이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메뉴를 전면 재배치했다. 가격정보를 비교분석 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실거래정보도 추가했다.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REPS솔루션 무료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체험을 신청하면 부동산114 담당자가 신청회사로 직접 방문해 솔루션의 기능과 활용에 대해 직접 설명해 준다.
남형규 솔루션마케팅 팀장은 “REPS는 지난 2006년 첫 출시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해 왔다"며 "입지분석, 분양가산출, 분양성파악, 수요분석, 시장분석을 위한 부동산통계 통합솔루션으로 다양한 수요층에서 REPS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남형규 팀장은 “이번 REPS 3.0 버전을 이용하면 이용자들은 신뢰도 높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오찬미 기자 (ohnew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