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정찬성, UFC 이어 TFC서 깜짝 해설가 변신 “객원해설은 또 하나의 도전”. <사진=TFC> |
[UFC] 정찬성, UFC 이어 TFC서 깜짝 해설가 변신 “객원해설은 또 하나의 도전”
[뉴스핌=김용석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깜짝 해설가로 변신한다.
TFC는 정찬성(29)이 3월18일 서울 KBS스포츠월드에서 열리는 'TFC 14'의 객원해설가로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함께 호흡을 맞출 해설위원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정찬성은 지난 5일 UFN 104 메인이벤트에서 데니스 버뮤데즈를 상대로 1라운드 2분49초 만에 어퍼컷 KO 한방으로 승리 현지 매체로부터 ‘역시 코리안 좀비’ 답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찬성은 3년 6개월만의 승리로 UFC 페더급 공식랭킹도 단숨에 7위에 진입했다.
정찬성은 해설위원 참여에 대해 “또 하나의 도전이라고 생각하며 부담이 되지는 않는다. 재밌게 할 수 있단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기대되는 이벤트다. 즉흥적으로, 상황을 고려해 설명할 생각이다. 어떻게 흘러갈진 모르겠다(웃음). 격투팬들의 보는 눈이 높아졌단 걸 알고 있기에 수준에 맞는 최고의 해설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찬성은 UFC에서는 객원해설로 이미 참여한 적이 있다. 2012년 8월 UFC 150에서 헨더슨 과 에드가와의 경기에서 팬들의 맞춘 눈높이 해설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TFC 14
△ 메인 카드
[페더급 타이틀전] 최승우 vs 김재웅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전] 최우혁 vs 오호택
[페더급] 이민구 vs 정한국
[페더급]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여성 51kg 계약 체중]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 윤태승 vs 다카하시 겐지로
[밴텀급] 황영진 vs 김동규
△ 언더 카드
[58.5kg 계약 체중] 김규성 vs 이민주
[웰터급] 김형주 vs 네마툴라
[웰터급] 안재영 vs 박건환
[밴텀급] 김승구 vs 박태웅
[페더급] 정상호 vs 홍준영
[밴텀급] 차범준 vs 윤진수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