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 영업관리, 전자전표 등 클라우드서비스 확대
[뉴스핌=최유리 기자] (주)동부가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들과 손잡고 관련 서비스를 확대한다.
(주)동부는 네이미, 성공하는 사람들, 세일즈인사이트, 세포아소프트, 이스트 소프트 등 5개사와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MOU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 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 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 전자전표 (세포아소프트), 기업용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를 추가했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기업용 포탈과 전자결재, 전사적 자원 관리(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도 확보하고 있다.
(주)동부는 그룹 관계사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기반의 '동부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오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좌측부터, 이민수 (주)동부 연구소장, 윤명환 네이미 상무, 이향종 성공하는 사람들 대표, 고명식 세일즈인사이트 대표, 이희림 세포아소프트 대표, 이재경 영림원소프트랩 전무,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이사=(주)동부> |
[뉴스핌 Newspim] 최유리 기자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