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 vs 알 아인] 김신욱 ‘최전방’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결승 1차전 선발명단 발표.<사진= AFC> |
[전북 현대 vs 알 아인] 김신욱 ‘최전방’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결승 1차전 선발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김신욱이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한다.
전북 현대는 19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과의 2016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전북은 최전방공격수에 김신욱, 좌우 측면에 각각 레오나르도와 로페즈를 출격시킨다. 미드필드는 김보경, 이재성, 최철순이 맡고 포백은 박원재, 임종은, 김형일, 김창수가 구축한다. 골대는 권순태가 맡는다.
알 아인은 오마르와 소속 선수인 이명주 등을 모두 선발로 출격 시킨다.
전북 현대는 2006년 이후 10년 만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도전이다. 전북은 K리그 최초로 ACL 결승에 3회 진출한 한 최다 팀이며 지난 2006년 결승에서 시리아의 알 카라마흐를 꺾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지난 2011년 전북은 승부차기 끝에 카타르의 알 사드에게 패해 준우승에 그쳤다.
상대팀 알 아인도 ACL 트로피 두 번째 도전이다. 지난 2003년 우승한 알 아인은 13년 만의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날 경기는 SBS 스포츠, iMBC, 아프리카TV 등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