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승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홍보를 위한 ‘제로에너지건축물 BI 공모전’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BI(Brand Identity)는 브랜드의 이념・목적・활동・표현 등을 로고, 문장 등을 통해 개성있고 신뢰감 있게 표현한 것이다.
공모전 대상에는 건축물과 자연, 에너지를 조화롭게 표현한 김동우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학생부와 일반부 우수상 등 총 12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오는 17일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에서 국토부 장관상, 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과 상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내년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 시행에 앞서 이해하기 쉽고 친근한 이미지를 디자인해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열렸다. 총 161작품(일반 136점, 학생25점)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은 건축·시각디자인·에너지정책 분야 전문가 심사위원의 사전 온라인 평가 및 대면 토론·평가를 통해 심사했다. 주제 부합, 창의성, 홍보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작 12점의 수상작 및 순위 결정했다.
당선된 작품은 민간 선호도평가 및 디자인 보완을 거쳐 대표 엠블럼으로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서・명판, 홈페이지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김승현 기자 (kim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