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최주은 기자] 경기도 평촌역 주변에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지어진다.
30일 태영건설에 따르면 케이비부동산신탁이 시행과 신탁을 맡고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평촌역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가 다음달 분양한다.
평촌역 하이필드는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922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에서 지상 17층 규모로 지어진다. 지식산업센터 74%, 지원시설 26%(근린생활시설, 기숙사, 오피스)로 구성된다.
평촌역 하이필드는 지하2층부터 지상4층까지 각 층의 호실까지 연결하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해 화물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장 층고를 5.7m로 높게 설계해 차량 접근성을 높였다. 주차 공간도 기존(2.1m)보다 확장해 2.5m미터로 넓게 설계했다.
기숙사는 전 가구 남향으로 배치해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 출입구를 다르게 해 업무와 생활공간을 구분했다. 약 2500m²에 달하는 대규모 옥상정원과 산책로도 마련됐다.
또 하이필드에는 다양한 부대시설과 업무지원시설, 상업시설 등 근생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전문영양사가 균형잡힌 식당을 제공하는 구내식당, 스크린 골프장이 입점한다.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통증클리닉 등 병의원도 들어선다.
하이필드 홍보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길, 113호에 있다.
평촌역 하이필드 투시도 <자료=태영건설> |
[뉴스핌 Newspim] 최주은 기자 (jun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