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노인을 상대로 한 다단계 사기 피해 실태와 전기레인지의 위험성을 취재한다. <사진='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캡처> |
[뉴스핌=박지원 기자] KBS 1TV은 27일 저녁 7시35분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를 방송한다.
이날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노후자금을 챙겨준다”는 달콤한 거짓말로 노인들의 종자돈을 빼가는 ‘노인대상 다단계’의 피해를 낱낱이 파헤친다.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60대 이상 일하는 노인인구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일자리를 찾는 노인들이 늘어나자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기 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다단계 사기로 평생 일군 재산을 잃는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제작진은 노인들을 노리는 다단계 피해 실태를 취재했다.
이와 함께 불 없이 요리하는 시대를 열어준 ‘전기레인지’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본다.
편리함에 안전성까지 더했다는 전기레인지. 하지만 소비자들은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위험해질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한 피해자는 고양이가 전기레인지 위를 지나가면서 작동되는 바람에 위험천만한 상황을 겪어다며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측에 제보했다.
노인을 상대로 한 다단계 사기 피해 실태와 전기레인지의 위험성은 오늘(27일) 저녁 7시35분에 방송되는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