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단체 '일자리 정책' 한 곳에서 확인
[뉴스핌=이진성 기자] 고용노동부는 오는 31일 서울 COXE(3층 C홀)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지역일자리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자치단체의 일자리정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성과 등을 알리는 자리다. 국민들은 지역의 일자리 정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고용노동부> |
최근 청년고용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정보와 정책정보 제공, 청년 아이디어 소개, 면접 코칭 등 청년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또 지역일자리에 대해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청년들에 대한 고용부 장관의 시상과 수상 아이디어 소개, 자치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정책 홍보관, 지방공기업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지역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찾고자 실시한 '지역일자리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앞서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심사를 통해 수상 후보작을 선정했다. 수상 후보작에 대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고용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지역일자리 한마당 내에 전시할 것"이라며 "자치단체에서 지역 일자리 사업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진성 기자 (jin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