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제리] 박인혁 원톱 출격 ... 올림픽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발표. <사진 = 대한 축구협회> |
[한국 알제리] 박인혁 원톱 출격 ... 올림픽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박인혁이 원톱으로 출격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5일 밤 8시 이천 종합운동장에서 알제리와의 1차 평가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올림피 축구 대표팀은 최전방 공격수에 박인혁이 출격하고 공격 2선에는 권창훈, 문창진,정원진이 나선다. 중원은 이찬동과 박용우가 지킨다. 포백은 심상민 송주훈, 김민재, 이슬찬이구축한다. 골대는 김동준이 지킨다.
한국과 알제리 모두 올림픽 본선 티켓을 확정하고 치르는 이번 평가전에서 신태용 감독은 ‘무제한 선수 교체’에 합의했다. 평가전인 만큼 선수들을 두루 기용하며 경쟁력을 살필 계획이다. 알제리는 와일드카드 6명(24세 이상)을 모두 테스트 할 것으로 보인다.
알제리와 올림픽 대표팀간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A대표팀에서는 알제리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맞붙어 2-4로 패한 적이 있다. 알제리는 국제축구연맹(FIFA)랭킹 37위의 아프리카 강호이며 한국은 57위다.
한국의 상대인 알제리는 리우 올림픽 본선 대진 추첨 결과에 따라 만날 수도 있다. 올림픽 본선 추첨은 4월 14일 브라질에서 열린다.
한국은 지난 1월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으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티켓을 획득했으며 알제리는 예선 2위로 올림픽 본선 행을 확정지었다.
알제리와의 2차전은 오는 28일 저녁 7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