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레바논] 황의조 원톱 출격 ... 월드컵 축구 예선 선발 명단 발표. <사진= 대한축구협회> |
[한국 레바논] 황의조 원톱 출격 ... 월드컵 축구 예선 선발 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황의조가 원톱으로 선발 출격한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 밤 8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레바논과의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 7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에 황의조를 원톱으로 내세우고 공격 2선에는 이청용, 기성용, 구자철, 이재성이 나선다. 중원은 한국영이 맡는다. 포백은 김진수, 김기희, 곽태휘, 장현수가 구축하고 골대는 김진현이 지킨다.
6전 전승으로 이미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한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6경기에서 무실점으로 23득점을 올렸다. 지난해 9월 레바논과의 1차전을 3-0 승리로 장식한 슈틸리케호는 7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레바논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5위이며 한국은 57위이다. 역대전적도 8승2무1패로 한국이 압도적으로 우세하며 태극 전사들은 붉은색 상·하의 새 유니폼을 입는다.
또한 이날 하프타임에는 이천수가 공식 은퇴식을 갖는다. 지난해 은퇴한 이천수는 2002 한일 월드컵과 2006 독일 월드컵 등에 출전해 A매치 통산 78경기에 출전해 10골 11도움을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