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홈페이지> |
'2TV 저녁 생생정보' 수타 홍두깨칼국수 vs 매콤한 해물쟁반칼국수…김흥국 추천 칼국수 맛집 어디?
[뉴스핌=대중문화부]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14일 방송되는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오늘 뭐 먹지' 코너에서 가수 김흥국이 추천하는 칼국수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첫 번째로 소개되는 칼국수 맛집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560번길에 위치한 '부천 작동 홍두깨칼국수'(032-679-9930)이다.
이곳은 바지락, 오징어, 새우, 미더덕 등 해산물이 들어간 육수에 직접 뽑은 생면을 넣어 끓여 먹는 곳이다. 모래시계를 제공해 면이 퍼지지 않는 시간을 잘 맞출 수 있다.
직접 면을 뽑기 때문에 더욱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자랑한다. 또한 칼국수를 먹기 전 제공되는 보리밥도 일품이다. 칼국수는 단돈 7000원으로 저렴하다.
두 번째 맛집은 서울 동작구 신대방길에 위치한 '들향기칼국수'(02-848-5400)이다. 이곳은 해물쟁반칼국수가 인기다.
이곳은 면 반죽에 마즙을 첨가해 쫀득하면서도 고소하다. 해물쟁반칼국수는 매콤한 해물찜 양념에 낙지 한 마리, 게, 새우 등 다양한 해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 이색 메뉴다.
콩나물이 들어가 아삭한 식감을 더하며, 매콤하면서도 중독성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칼국수를 다 먹은 후 밥을 비벼 먹어도 좋다. 해물쟁반칼국수는 1인당 9000원이며,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
한편,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는 14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