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은 어묵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어묵롤, 어묵 전골 레시피가 공개됐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한 어묵전골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8일 tvN '집밥 백선생'은 어묵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어묵전골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날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어묵전골의 육수를 위해 멸치를 이용한다고 했다. 먼저 내장을 제거한 멸치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 비린내를 없앤다. 그리고 이를 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이 천연조미료로 시원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
이 멸치 가루를 물에 넣고 여기에 두께감 있게 썬 무를 넣는다. 그리고 양파, 파도 썰어 넣는다. 칼칼한 맛을 위해 청양 고추도 넣어준다. 그리고 센 불로 끓여 비린내를 날린다.
어묵전골에는 간장은 국간장 대신 진간장을 넣는게 포인트다. 일반적으로 국물이 있는 요리에 국간장을 넣지만 어묵전골 국물은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 진간장을 넣는다.
그리고 비린맛을 없애기 위해 맛술을 넣는다. 맛술을 넣으면 설탕을 안 넣어도 된다. 그리고 간 마늘을 넣어주는데 이때 채에 걸러 넣어주면 먹기 좋다.
마지막으로 어묵은 따로 냄비에 세팅한다. 그 다음 앞서 만들어 놓은 육수를 부어 준비하면 끝이다.
한편 이날 '집밥 백선생'에는 어묵 볶음, 어묵구이, 어묵롤 등의 레시피도 소개됐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