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예고가 공개됐다. <사진=JTBC `썰전` 캡처> |
[뉴스핌=황수정 기자] '썰전'에서 이번 주 시사 이슈를 살펴본다.
3일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 이번 주 화제가 됐던 시사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방송에서는 문-안-박 연대 제안에 안철수 의원이 역제안 한 것에 대한 문재인 대표의 반응과 최근 SNS 활동을 시작한 유승민 의원을 비롯해 정치인들의 다양한 SNS 활용법도 살펴본다.
이어 한 주간 박근혜 대통령의 근황에 대해 전한다. 민중총궐기를 불법으로 규정하며 강력 대처를 천명한 것부터 국민을 IS 테러리스트에 비유한 '복면금지법'에 대해 전격 해부한다. 또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 조사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제주 서귀포 제2공항 건설 추진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국토 교통부가 제주도 서귀포시에 제주 2공항 건설 추진을 발표한 후 들썩이는 제주 부동산 시장과 '제2의 강정마을' 사태를 우려하는 시선들에 대해 전한다.
특히 제주도 2공항 소식에 이효리는 울고, 송은이와 김숙은 웃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어떤 의미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이날 경제이슈코너 '썰쩐'에서는 수입맥주에 대해 파헤친다. '맥통법' 시행 논란에 대한 진실과 무섭게 성장하는 수입맥주 시장, 국산맥주 맛에 대한 MC들의 설전이 펼쳐진다.
JTBC '썰전'은 3일 밤 10시50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