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음식 101`이 첫 방송된다. <사진=TV조선 캡처> |
[뉴스핌=황수정 기자]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가 첫 방송된다.
TV조선이 새롭게 선보이는 고품격 푸드 다큐멘터리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이 3일 첫 방송된다.
기존 음식 프로그램과 달리 그동안 우리가 먹어왔던 식재료들을 비롯해 생소한 식재료들까지,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절정의 순간과 다채로운 요리법들을 소개한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매회 모든 음식을 직접 선정하고 찾아간다. 특유의 거침없는 입담과 냉철한 시선으로 식재료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맛,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요리법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먹거리 홍수 시대에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려고 한다. 또한 국내 최고의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을 통해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최상의 식재료와 최고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황교익이 겨울 바다의 숨겨진 보물 '삼치'에 대해 소개한다. 그는 "지금 이 계절에 먹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서해 갯벌이 빚은 자연의 맛 '참굴'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한편, TV조선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은 3일 밤 9시50분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