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마파두부 레시피가 공개됐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소개한 마파두부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17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의 주제는 순두부였다. 이날 백종원은 간단하게 해먹는 순두부 사발, 순두부찌개, 마파두부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밖에서는 많이 사먹지만 집에서는 쉽게 해먹을 수 없는 음식이 순두부찌개라고 말하며 순두부찌개 전용 양념 레시피를 공개했다.
순두부찌개용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대파 한 컵, 간마늘 반 컵, 국간장 진간장 섞어서 반 컵, 굵은 고춧가루 한 컵 반, 간 돼지고기 한 컵, 식용유 참기름 섞어서 반 컵이면 된다.
먼저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른 후 파를 먼저 볶아주고 파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준다. 이때 다진 고기를 젓가락으로 휘저어가며 익혀야 고기가 뭉치지 않고 고루 익힐 수 있다.
이어 다진 양파를 넣어 준 후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 준다. 그다음 굵은 고춧가루를 넣고 설탕과 간장을 약간만 첨가한 뒤 질퍽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마파두부는 두반장 없이 순두부찌개용 양념장으로 만들 수 있다. 물을 넣고 순두부찌개용 양념장 3숟갈과 된장 반 숟갈을 넣는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썰어놓은 두부를 넣어주면 된다. 여기에 설탕 1/3 숟갈을 넣어도 좋다.
걸죽한 국물을 내기 위해 전분물을 넣어준다. 전분 물은 전분 1숟갈에 물 1/2컵 정도 넣어 섞는다. 그리고 전분을 넣어가며 국물을 조절하고 마무리로 참기름을 뿌려준다.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