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방송한 MBC `무한도전`에는 팀버튼 감독이 찾은 빈대떡 식당이 공개됐다. <사진=MBC `무한도전` 방송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무한도전' 정준하가 언급한 영화감독 팀 버튼에 대한 관심이 높다.
팀 버튼은 미국의 영화감독이다. 그는 월트디즈니 재단의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1982년 팀 버튼은 애니페이션 단편 영화 '빈센트'로 데뷔한 후 1984년에는 단편 영화 '프랑켄위니'를 연출했다. 이후 그는 '피위의 대모험' '비틀쥬스(유령쥬스)' 등을 펴냈다. 특히 '비틀쥬스'로는 제14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호러, 스릴러 상을 받았다.
팀 버튼은 1989년부터 '팀 버튼 프로덕션'을 설립해 '배트맨' '가위손' 배트맨2' 등을 만들었다. '가위상'으로는 제 17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판타지 영화상을 수상했다.
한편 14일 방송한 MBC '무한도전'은 '무도 투어' 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정준하·하하 팀이 외국인 관광객과 빈대떡 맛집을 찾았다. 이 곳은 과거 영화 감독 팀 버튼이 방문한 곳이기도 하다. 이 식당에는 팀 버튼 감독의 방문 인증 사진도 걸려져 있어 눈길을 끌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