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은 수요일N스타일 편으로 꾸며진다. <사진=SBS> |
[뉴스핌=대중문화부] '좋은 아침'이 필수 미네랄 크롬과 셀레늄의 기능을 전한다.
11일 방송하는 SBS '좋은 아침' 4726회는 수요일N스타일 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미네랄과 건강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본다.
미네랄 중 크롬과 셀레늄은 건강을 지키는 필수 영양소에 포함된다. 크롬은 백미를 주식으로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하다. 백미처럼 정제한 탄수화물이나 미세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은 가공식품을 많이 먹으면 크롬 결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셀레늄은 노화 억제와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미네랄이다. 셀레늄의 항산화 작용은 해독 작용과 면역 기능을 높이고 자외선, X선, 방사선의 피해를 경감시켜 암, 간 질환, 신장병, 관절염 등을 예방한다.
또 이날 '좋은 아침'은 헬스트레이너 정아름과 요가 강사 제시카가 건강을 위한 운동법도 소개한다. 정아름은 훌라후프 운동을 제시카는 비뚤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척추 요가를 공개한다.
더 자세한 크롬과 셀레늄의 정보와 건강을 지키는 운동법은 11일 오전 9시10분 방송하는 '좋은 아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