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시장 영향력 등
[뉴스핌=황세준 기자] 마이크로소트프의 SQL 서버 제품군이 3회 연속으로 업계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트너의 최신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오퍼레이셔널(Operational) DBMS 부문에서 업계 최상위에 위치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가트너는 제품의 다양한 운용 환경 확장성 및 실행력, 운용 환경 지원에 요구되는 기능, 시장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 전략 개발, 전체 시장 트렌드 포괄, 시장 영향력 등을 최상위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로 마이크로소프트는 SQL 서버 제품군이 2013년부터 3회 연속으로 리더에 선정됐고 명실공히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박현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부장은 “새로운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업체들이 출현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DBMS 시장에서 연속해서 리더로 평가받으며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 했다"고 설명했다.
박 부장은 아울러 "현재는 모든 데이터가 비즈니스 자산이 되는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시대"라며 "SQL 서버는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솔루션을 가장 최적의 비용과 성능으로 제공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