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김성균·라미란 가족 스틸컷이 공개됐다. <사진=CJ E&M> |
[뉴스핌=이현경 기자] '응답하라 1988' 김성균 가족 스틸컷이 공개됐다.
tvN은 14일 성동일-이일화의 다섯 가족 모습과 김성균-라미란의 네 가족 모습이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스틸컷에서는 가난한 환경 속에서도 화기애애하거나 아웅다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동일이네'와 번듯한 양옥집에 오손도손 모여 TV를 시청하고 있는 '성균이네'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성균이네 가족 사진에는 3인용 쇼파, 레이스 테이블보, 양탄자 등 나름 럭셔리(?)한 아이템으로 가득 찬 양옥집에 김성균, 라미란 부부와 큰아들 안재홍(김정봉 역), 작은아들 류준열(김정환 역)이 모여 TV를 시청하고 있다.
사실 성균이네는 365일 수제비만 먹고 살 정도로 쌍문동 극빈층이었지만 돈벼락을 맞아 하루아침에 졸부가 됐다.
올해로 졸부 3년차를 맞았지만 성균은 아직 돈 쓸 줄 몰라 풀빵 하나 살 때도 손을 바들바들 떨고, 이런 남편의 모습이 못마땅한 라미란은 남편과 정 반대로 펑펑 베풀며 사는 캐릭터다. 그러나 이 집안의 유일한 근심거리는 현재 6수중인 큰아들 안재홍이다.
'소심한 졸부' 김성균과 정 반대의 라미란, 6수의 안재홍이 어떤 이야기를 그려갈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tvN '응답하라 1988'은 오는 11월 6일 오후 7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