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밥 백선생` 명절 음식 활용법, 전으로 끓이는 전골 공개 <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사과잼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명절 음식 재활용'을 주제로 백종원이 추석에 남은 음식 처리를 위한 꿀팁을 전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자취생활의 내공이 담긴 특급 비법으로 추석 남은 음식들을 새로운 요리로 탄생시켰다.
백종원은 먼저 '전 찌개'를 선보이며 "시작이 중요한 음식이다. 다른 찌개처럼 모양을 잡아 놓고 시작해야 한다. 신선로와 같은 이치다. 전 찌개는 모양을 잡아놓고 끓여야 한다"며 "전 찌개는 눈으로 먹는 음식이다"고 말했다.
전 찌개를 끓이면서 깊은 맛을 위해 새우젓을 넣을 것을 권했다. 무엇보다 백종원은 명절 후 전을 먼저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나물 활용법을 소개했다. 백종원은 "오늘의 결정판이다"며 우선 나물을 1인분씩 냉동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뿐 아니라 백종원은 맛없는 사과로 만드는 사과잼을 선보였고 또 한 번 놀라운 맛의 사과잼을 만들어내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