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박규리와 콜라보레이션 앨범을 발표하는 프럼 디 에어포트 <사진=플럭서스뮤직> |
지난 2013년 정규 1집 발매 전부터 미국 인디셔플에서 1위를 차지한 프럼 디 에어포트는 지난 3월 북미 최대 음악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 2015’에도 오른 실력파다.
지난해 뉴욕에서 열린 CMJ 뮤직마라톤에도 초청된 프럼 디 에어포트는 같은 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4 컬처컬라이드 페스티벌에서도 해외의 많은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관계자 투표 2위에 올랐다.
프럼 디 에어포트와 카라의 박규리가 콜라보레이션 앨범 발표를 예고하면서 K팝 시장은 물론 인디 록 음악계도 주목하고 있다. 특히 프럼 디 에어포트 특유의 세련된 사운드에 박규리의 청아한 보이스가 더해질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도 크다.
프럼 디 에어포트와 박규리는 지난 2일 방송한 Mnet ‘4가지쇼’ 시즌2에서 자체 제작된 뮤직비디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곡을 최초 공개했다. 이들의 정식 콜라보레이션 앨범은 15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프럼 디 에어포트는 12일부터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울트라뮤직페스티벌 코리아 2015 (UMF Korea 2015)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