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봄사벚' 韓·中 버전 27일 발표 <사진=N.A.P. 엔터테인먼트> |
[뉴스핌=양진영 기자] 보이그룹 하이포가 아이유와 함께 발표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중국에서 발표한다.
하이포(HIGH4) 소속사 N.A.P 엔터테인먼트측 관계자는 "하이포(HIGH4)가 가수 아이유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발표, 중국내 16개 이상의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며 "1990년7월 20일 천진 출생의 '짜오나이지'양이 가수 아이유의 보컬 파트를 맡는다"고 밝혔다.
하이포(HIGH4)와 아이유가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의 제목은 '부샹팅아이칭꾸쓰'로 뜻은 "사랑이야기 듣고 싶지 않아"다. '부샹팅아이칭꾸쓰'는 하이포(HIGH4)가 부르는 한국어 부분과 현재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인 '짜오나이지'가 한국의 '국민여동생' 아이유가 부른 파트를 중국어로 불러 이목을 끈다.
중국 어린이 가왕 출신의 여가수 짜오나이지는 2009년 중국 호남 방송의 유명 프로 콰이르어뉘셩 광저우 지역 오디션을 통해서 데뷔 후 대박을 터뜨린 주인공으로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대표적 가수다.
하이포(HIGH4)측 관계자는 "5월 '봄 사랑 벚꽃 말고' 중국어 버젼 발표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중국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6월 신곡 활동, 일본에서는 장기 라이브, 멕시코에서는 처음 팬들을 만나러 가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新 한류돌' 하이포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 해도 좋디"고 전했다.
한편 하이포와 아이유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아이유가 데뷔 후 처음으로 자신의 노래를 제외한 다른 가수의 곡에 작사가로 참여한 곡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국내에서 '음원 대박'을 기록한 곡이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