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이지건설의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 '배곧 이지더원'이 중소형 주택에도 4베이 평면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이지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시흥시 배곧지구에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이지더원을 분양하고 있다.
시흥 배곧 이지더원 광역 조감도 <사진제공=이지건설> |
과거에는 주로 전용면적 100㎡를 넘는 대형 주택에만 적용됐지만 10여년 전부터 구 30평형대인 전용 84㎡ 규모 이하 주택에 적용되고 있다. 이지건설은 4베이 주택을 20평형대인 전용 59㎡에도 도입한 것. 이에 따라 배곧 이지더원 전용 59㎡는 전용 84㎡ 못지 않은 실용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 되면서 공간이 넓어진 전용 59㎡는 새로운 선호 평면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전용 84㎡ 아파트의 분양가가 급등하자 내집마련 수요자들이 실용적인 전용 59㎡에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배곧 이지더원은 단지 설계에서도 녹지율을 50% 넘게 높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축구장 크기에 달하는 넓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조성된다. 산책을 즐기면서도 생활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맘스정원과 여성친화 공간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키즈카페와 유아놀이터, 작은 텃밭 등이 만들어진다.
시흥 배곧 이지더원 견본주택은 서해고등학교 맞은편 (시흥시 정왕동 177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1899-5903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