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구가 오는 14일 방송하는 tvN `SNL 코리아6` 5회 호스트로 출격한다. [사진=BH엔터테인먼트] |
4일 tvN 측은 뉴스핌에 "배우 진구가 'SNL 코리아6' 5회 호스트로 나선다"고 전했다.
배우 진구를 호스트로 섭외한 이유에 대해 이 관계자는 "지난 시즌부터 호스트로 모시고 싶었다. 그러나 당시 진구가 결혼을 앞둔 상황이었고 스케줄상 맞지 않아 성사되지 못했다. 그러다 이번 기회에 이뤄졌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주에는 여성미가 넘치는 가수 에일리가 출연했다. 이후 이와 상대되는 남자 배우 편을 기획했다. 그 결과 남성적인 마스크에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를 해온 배우 진구를 적격으로 보고 섭외까지 확정지었다"고 설명했다.
또 이 관계자는 진구에 대한 기대감도 전했다. 그는 "진구는 'SNL 코리아'의 고정 크루였던 김민교와 진구가 절친한 사이다. 김민교에 따르면 진구가 끼도 많고 코미디에도 관심이 많아 다양한 연기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달 5일 개봉한 영화 '쎄시봉'에서 젊은 시절의 이장희 역을 맡은 진구는 극중 오근태(정우)의 조력자이자 세시봉의 명 작곡가로 분해 우정과 의리를 잘 그려냈다. 진구는 이번 'SNL 코리아6' 5회에서 영화 '쎄시봉' 속 한 장면을 패러디할 것으로 전해졌다.
'SNL 코리아'는 41년 전통의 미국 코미디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기존 제도권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재치 넘치는 패러디와 농익은 병맛 유머로 화제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밤 9시45분 방송된다.
진구가 출연하는 'SNL 코리아6' 5회는 오는 14일 밤 9시45분 시청자를 찾는다.
한편 진구는 영화 '연평해전' 개봉과 오는 4월 첫 방송하는 JTBC 드라마 '순정에 반하다'에 출연을 앞두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