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남규리가 KOREA UHD 콘텐츠 홍보대사로 나설 예정이다. [사진=sidus HQ] |
‘KOREA UHD Festival 2014’(주최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UHD 콘텐츠 창작자들의 창조영감을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창작자들의 축제다. 19일 오후, 해당 행사의 홍보대로 남규리가 임명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중국 간 방송 콘텐츠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도모하는 자리로, 남규리는 한·중 사이의 활발한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홍보대사로 제의를 흔쾌히 승낙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규리는 지난 여름 중국판 환상의 커플인 드라마 ‘천금보모’에 출연하는 등 중국 활동에 박차를 가해 왔다. 최근에는 중국 ‘ZOO COFFEE’ 모델로 활동하며 중국 내 긍정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최근 오드리 헵번 탄생 85주년을 기념해 남규리가 발매한 음원 ‘문 리버(Moon River)’가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KOREA UHD Festival 2014’에 참여하는 한국 기업은 iHQ, JTBC, SM C&C 등이다. 중국 기업으로는 유쿠, 소후, 텐센트, 절강방송, 북경TV 등이 참가해 차세대 콘텐츠 공동 발전을 위한 길을 모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 (yu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