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상, 아이유가 요청한 듀엣곡 '언제쯤이면' 31일 공개 [사진=로엔트리] |
[뉴스핌=양진영 기자] 'K팝스타' 출신 윤현상이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윤현상은 31일 0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를 전격 공개한다.
SBS K팝스타 출연 당시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송라이팅 실력으로 ‘천재 싱어송라이터’, ‘제 2의 유재하’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윤현상은 데뷔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웠다. 여기에 편곡과 프로듀싱에도 참여해 음악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그 동안 더욱 성숙해지고 깊어진 감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는 윤현상의 음악에 반한 아이유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된 듀엣곡 ‘언제쯤이면’을 비롯해 윤현상의 음악적 아이덴티티가 가장 잘 담긴 솔로곡 ‘나 평생 그대 곁을 지킬게’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결정됐다.
서정적인 감성이 마음을 사로잡는 ‘시월에: 스물일곱 번째 밤’, 보사노바 리듬의 어쿠스틱 업템포 곡 ‘사랑이 힘들어 멈추는 곳에’, 호감 있는 그녀를 향한 음흉한 속내를 위트 있게 표현한 ‘오늘밤’, 오리지널 데모 버전으로 수록된 ‘내 방 어디에! 나’ 등 완성도 높은 곡들 역시 수록됐다.
윤현상 데뷔 앨범 공개와 더불어 한 편의 동화 같은 영상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던 타이틀곡 ‘언제쯤이면’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
이별 후 기다리는 것 밖에 할 수 없는 남녀의 마음을 동화적인 스토리로 표현한 ‘언제쯤이면’의 뮤직비디오는 아이유와 윤현상이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서정적이며 아름다운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현상의 소속사인 로엔트리 측은 “윤현상의 이번 데뷔 앨범은 올 가을 팬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앨범이다. 가을과 꼭 닮은 감성이 가득한 윤현상의 음악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윤현상의 데뷔 미니앨범 '피아노포르테'는 31일 0시 멜론,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