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OS 8.0.1 버전 업데이트를 긴급 중단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
교도통신 등 외신들은 애플이 iOS 8.0.1 업데이트를 25일(한국시간) 긴급 중단하고 조만간 새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이날 보도했다.
iOS 8.0.1 버전 업데이트 중단과 관련, 애플은 "여러가지 문제점이 보고됐다"며 "현재 세부적인 원인을 조사 중이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새 버전을 배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애플 iOS 8.0.1을 업데이트한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펌웨어를 이전 버전으로 복구할 수 있다. 다만 PC를 사용할 수 없어 아이튠즈 기동이 불가능한 사용자를 위한 대책은 애플이 추후에 내놓을 예정이다.
애플에 따르면 iOS 8.0.1 업데이트 중단의 주된 이유는 휴대폰 기능정지다. 일부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 사용자들은 애플이 배포한 iOS 8.0.1 업데이트 직후 휴대폰 일부 서비스가 정지되고 터치ID도 먹통이 되는 등 문제점을 호소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애플은 "iOS 8.0.1로 업그레이드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보고됐다"며 "포토라이브러리의 사진 표시불가 문제 등을 수정한 것이 iOS 8.0.1이었는데, 예상치 못한 버그가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