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간) 숨진 채 발견된 로빈 윌리엄스. 사진은 고인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던 영화 '굿 윌 헌팅'의 한 장면 [사진=영화 '굿 윌 헌팅' 스틸] |
E!뉴스 등 할리우드 소식통들은 11일(현지시간)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전했다. 로빈 윌리엄스의 부고는 연예계 소식통은 물론 AP, AFP, 신화, 요미우리 등 각국 언론들도 일제히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로빈 윌리엄스는 이날 아침 일찍 미국 캘리포니아 티뷰론 자택에서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로빈 윌리엄스의 사망 사실은 마린카운티 보안관이 직접 확인했다. 지역 보안관들은 고인이 극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었던 점을 감안, 사망 원인을 자살로 보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로빈 윌리엄스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영화계는 물론 세계가 충격에 빠졌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로빈 윌리엄스는 ‘굿 윌 헌팅’ ‘미세스 다웃파이어’ ‘바이센테니얼 맨’ 등 숱한 명작을 남겼다. 영화 ‘굿 윌 헌팅’에서 절정의 연기를 보여준 로빈 윌리엄스는 1998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