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자산관리 설문분석] 'JP모간단기하이일드펀드' 추천 많아
[뉴스핌=윤지혜 기자] 국내 자산관리 전문가들은 선진국 경기회복을 겨냥한 '선진국 하이일드 펀드'로 'JP모간단기하이일드'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뉴스핌이 은행, 증권, 보험, 자산운용사 등 27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5월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략'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JP모간단기하이일드'를 추천한 곳은 한화생명, SC은행, 현대증권 등 10곳(37%)에 달했다.
단기 하이일드는 미국 경기회복 수혜를 크게 누리면서도 향후 기준 금리 인상시 금리평가손이 적어 대다수 전문가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허창인 SC은행 투자자문부 이사는 "다른 하이일드 펀드 대비 듀레이션(가중평균 잔존만기)이 짧아서 금리 상승기에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며 "기대 수익률 자체는 크지않지만 금리 변동 시 방어력이 있어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형일 하나은행 PB사업부 본부장도 "향후 완만한 미국시장의 금리 상승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듀레이션을 짧게 가져가는 단기 하이일드 펀드가 중단기 측면에서 위험 대비 수익률이 우수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도 '피델리티 유럽하이일드', 'AB글로벌 고수익'도 각각 3표(11%), 2표(7%)를 받았다. 이어 '이스트스프링월지급미국하이일드자', '슈로더글로벌하이일드', '프랭클린미국하이일드','미래에셋글로벌하이일드','하나UBS 스마트리턴 펀드', '템플턴미국금리연동채권펀드', '한국투자KINDE합성선진국하이일드펀드' 가 추천펀드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핌 Newspim] 윤지혜 기자 (wisd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