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최영수 기자] 교보증권(대표 김해준)은 일일정산형(Everyday Hi-Five)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 등 총 4종의 상품을 120억원 규모로 4일까지 공모한다.
이번에 출시한 'Everyday Hi-Five ELB 7회'는 조건 충족 시 최대 12%를 지급하는 만기 3년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설계 된 금번 상품은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초과 하락하지 않는 날에 대해서는 연 4%의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를 부여해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인 경우 원금과 수익을 지급한다.
기존의 Hi-Five ELB가 특정 평가일의 종가만 관찰하였다면 ‘Everyday Hi-Five ELB’는 매일 종가를 관찰함으로써 특정 평가일에 대한 민감도를 최대한 낮추었다는 장점이 있다.
교보증권 OTC영업팀 류병기 이사는 "저금리 시대에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원금이 보장되면서 예금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과 매월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월지급식 상품 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ELB는 교보증권 전국 지점방문 및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Provest K’,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Smart K’를 통해 가입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544-0900)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핌 Newspim] 최영수 기자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