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인규 기자]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국내에 처음으로 개설된다.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의 노하우를 이어가고 있는 IBS(Italian Barista School, 이탈리아 바리스타 스쿨)는 오는 9월 2, 3일 이틀간 경민대 커피아카데미에서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증(Italian Barista Certificate, IBC)’ 과정 개설을 원하는 커피전문가들을 상대로 ‘이탈리아 바리스타 인스트럭터(Instructor) 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이탈리아 IBS의 프로트레이너들이 방한해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를 제대로 추출하는 법을 교육하고 필기 및 실기 시험을 통해 자격증 자격 여부도 심사한다. 교육비는 재료 및 실습비, 자격증 발급 비용 등을 포함해 240만원이다.
IBS Instructor 과정에 참가하려면 △바리스타 및 큐그레이더 자격증 소지자 △커피로스터 자격증 소지자 △커피업 종사 10년 이상 경력자 △커피학 관련 석사이상 학위 소지자 △커피교육기관 운영자 등에서 최소한 한가지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IBS 인스트럭터가 되면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증(Italian Barista Certificate, IBC)' 교육 과정을 개설할 수 있다.
일반인을 상대로 한 상설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IBC) 취득 과정은 9월 둘째주부터 가천대와 경민대 평생교육원에 개설된다. 문의 :twitnews@naver.com
[뉴스핌 Newspim] 김인규 기자 (ano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