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권지언 기자] 아마존이 삼성전자로부터 네덜란드 디스플레이 R&D 전문기업 리쿼비스타(Liquavista)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아마존이 삼성전자의 리쿼비스타를 인수했으며, 인수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지난 3월 삼성전자 리쿼비스타 매각에 나섰고 아마존이 유력하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는데, 당시 거래 금액은 1억 달러 이하였던 것으로 전해진 바 있다.
리쿼비스타는 삼성전자가 지난 2011년 초 인수한 바 있다. 당시 삼성전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 중 하나로 모든 조명 여건에서 화면 선명도를 높여주고 동영상 재생 시 배터리 효율성을 높인 EWD(Electro Wetting Display)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인수에 나섰고, 당시에도 인수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번 인수가 가져다 줄) 가능성이 기대된다면서 리쿼비스타는 “상당한 잠재력을 가진 흥미로운 신기술들을 창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마존은 추가 코멘트는 자제한 체 이번 인수에 조심스런 입장을 보였고, 삼성전자측 역시 코멘트를 내놓지 않았다.
[뉴스핌 Newspim] 권지언 기자 (kwonji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