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노경은 기자] LG CNS는 지난 2010년 '스마트 기술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 2020'을 발표하고, 자체솔루션 기반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했다.
LG CNS는 해외시장에서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과감한 R&D 투자를 통한 차별화된 솔루션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LG CNS는 전체 매출의 10% 수준인 해외사업 비중을 2020년에는 50%까지 확대한다는 목표 아래, 해외지역 별 맞춤형 솔루션과 플랫폼을 개발하고, 전자정부 등 다양한 국내 사업 경험을 활용해 해외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LG CNS는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이하 SBP)’을 출시했다.
기업들은 LG CNS의 SBP를 통해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빅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 CNS 내부적으로 다양한 고객사와의 파일럿(Pilot) 검증 결과, SBP 솔루션은 기존 데이터 분석 시스템 대비 데이터 저장 시간을 약 97%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통계툴(Tool)에 비해 비즈니스 로직의 처리시간 또한 약 85%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소요되던 인프라 투자 비용도 7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향후 LG CNS는 SAS, Microsoft 등과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해 해외 시장까지 빅데이터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 CNS는 지난 7월에는 ‘빌딩 한 채부터 대규모 도시까지 손쉽게 스마트 그린化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스마트 그린 솔루션’은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처럼 ‘스마트 그린 시티’를 효과적으로 운영 및 제어하는데 필요한 OS(Operating System, 운영 체제) 역할을 한다.
LG CNS는 최근 불가리아에 21.3MW급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는데, 이 사업은 LG CNS가 개발한 스마트 그린 솔루션을 적용한 첫 번째 해외사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LG CNS가 지난 8월에 출시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은 공장설계 컨설팅부터 S/W, H/W 구축과 운영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공장구축 통합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은 공장구축 경험 없이도 IT 기반의 표준화된 통합관리서비스를 한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LG CNS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통해 북미,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LG CNS는 이러한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신규 지역 거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에서 수행한 전자정부시스템과 교통카드시스템 등 다양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전통IT서비스 강자로서의 명성도 이어갈 계획이다.
실제로 LG CNS는 지난 2011년 3000억 원 규모의 콜롬비아 보고타 교통카드 사업을 수주했으며, 올해 10월에는 1400억 원 규모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MRT(Mass Rapid Transit, 이하 도시철도) 통신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LG CNS는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 안정성과 가격, 성능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이하 부산데이터센터)를 오는 12월 완공할 예정이다.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지진 안전지대이자 글로벌 네트워크 관문인 부산이라는 입지와, 국내 최초로 지진의 진동에너지를 흡수하는 면진(免震) 설비가 적용된 ‘미래의 글로벌 IT 허브’로서 주목받고 있다.
LG CNS와 부산시는 기존 글로벌 데이터센터 강자인 홍콩, 싱가포르를 뛰어넘는 글로벌 데이터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일본 기업과 글로벌 인터넷 기업을 비롯한 국내외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와 재난복구서비스 등 최첨단 IT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
| 불가리아 태양광 <사진제공=LG CNS> |
[뉴스핌 Newspim]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