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사업부와 라이센스 계약을 다년간 연장하였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는 SRS랩스와의 라이센스 계약 연장으로 SRS 의 다양한 모바일과 태블릿PC용 오디오 향상 솔루션들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라이센스 계약 연장으로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는 모바일 3D 오디오 포지셔닝 기술인SRS 트루게이밍(TruGaming™)과 같은 SRS 의 새로운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SRS 트루게이밍은 헤드폰을 통해 사운드를 3D 공간에서 정확히 포지셔닝하기 위해 고안된 3D 오디오 기술이다.
삼성 모바일 사업부는 다양한 SRS 사운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RS랩스의 오디오 전문가와 필드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전담 팀으로부터 지원 받을 수 있어, SRS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삼성의 모바일 제품에서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삼성전자는 훌륭한 제품에 있어 음장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라이센스 계약 연장 및 새로운 SRS 사운드 솔루션 적용으로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보다 더 높은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