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영상통해 지역현안·SOC사업 현황 상세 설명
14일 영양·봉화서 의정보고회...울진은 15일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강석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군)이 13일 영덕군 영해면 소재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가진 의정보고회를 시작으로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지역민들과 공유하는 등 사실상 '4.15총선' 4선 고지를 향한 행보에 속도를 붙였다.
의정보고회는 이날 영덕군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영양·봉화·울진군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강석호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군)이 13일 영덕군 영해면 소재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직접 제작한 PPT영상을 통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및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의 의정활동과 입법실적, 2020년 지역구 국비예산 확보 현황 등을 설명하고 지난 4년간 영양·영덕·봉화·울진군과 국회를 오가며 펼친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사진=강석호의원실] 2020.01.13 nulcheon@newspim.com |
이날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는 이희진 영덕군수를 비롯 조주홍 경북도의원,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 군의원, 지역사회 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통해 행정안전위원회 및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의 의정활동과 입법실적, 2020년 지역구 국비예산 확보 현황 등을 설명하고 지난 4년간 영양·영덕·봉화·울진군과 국회를 오가며 펼친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또 군민들과의 1: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등 소통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 의원은 △강구항 개발사업 △축산 블루시티 조성사업 △백석항·부흥항 어촌뉴딜 300사업 신규선정 △영해장터거리 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신규선정 등 지역 현안사업의 추진 배경과 방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포항~삼척 동해중부선 철도건설 및 전철화 사업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안동~영덕간 국도 선형개량사업 등 영덕지역의 도로·철도 등 주요 생활 SOC사업을 군민들에게 직접 제작한 PPT자료를 통해 꼼꼼하게 설명했다.
강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마치면서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 년 동안 쉼 없이 지역과 국회를 오가며 거둔 의정활동의 결실을 (주민들에게) 소상히 보고 드리는 뜻깊은 자리" 라며 "영덕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고민해결, 그리고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석호 의원의 의정보고회는 오는 14일 △영양군 10시30분 영양문화체육센터 △봉화군 오후 3시30분 봉화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며, △울진군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