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진 우즈·토마스 조, 자선 대회 '페인스 밸리컵'서 매킬로이·로즈 제압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타이거 우즈와 저스틴 토마스(이상 미국) 조가 이벤트 경기에서 승리했다. 우즈(45)와 토마스(27) 조는 23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홀리스터의 페인스 밸리 골프 코스에서 열린 이벤트 대회 페인스 밸리컵 대회에서 저스틴 로즈(40·잉글랜드)와 로리 매킬로이(31·북아일랜드)를  상대로 연장 끝에 이겼다.

사진 '노 캐디·마샬 캐디 도입' 골프장 급증... 2년전보다 89% ↑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캐디피가 올라가고 캐디수급이 어려워지면서 노캐디·마샬캐디 등 캐디선택제를 도입하는 골프장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골프소비자원이 '캐디선택제 시행 골프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노캐디·마샬캐디 등 캐디선택제를 도입하고 있는 골프장은 142개소에 달하고 2년전보다는 67개소(89.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운영중인 골프장수 535개소의 26.5%를 차지하는 것으로, 캐디의 고용보험 가입이 의무화되는 내년 중반 이후 노캐디·마샬캐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수의 골프 Q&A

  • 이메일주소는 제보의 사실확인을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