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보조제, 식품 및 스킨케어·기기 등 PB제품 공급키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모아데이타는 반려동물 명품 브랜드인 코코스퀘어를 보유한 지피에프파트너스아이엔씨와 반려동물용 PB 상품에 대해 1년간 96억원 상당의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지난 8월 12일 모아데이타와 코코스퀘어간 PB상품 공급 및 전략적 제휴에 이어, 모아데이타가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첫 번째 대규모 계약이다.
모아데이타는 코코스퀘어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건강보조제, 식품, 용품, 스킨케어·기기 등 9종의 PB 제품 96억원 상당을 1년간 공급하게 되며, 이는 모아데이타 작년 매출의 약 4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크림 디 코코 프리미엄 펫 크림. [사진=모아데이타] |
모아데이타는 지난 수개월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해 출시한 제품 중 '크림 디 코코 프리미엄 펫 크림'과 '키드니 케어 디 코코'를 우선 공급할 예정다. '크림 디 코코 프리미엄 펫 크림'은 지난 3월 모아데이타가 인수한 모아라이프플러스의 특허 성분이다. 이 제품은 세계 명품 브랜드에서 원료로 적용중인 폴리감마글루탐산(γ-PGA)을 주성분으로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크림으로, γ-PGA를 반려동물용 크림에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저자극성 약산성 포뮬러로 개발돼 반려동물이 먹어도 안전한 성분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다.
또한, '키드니 케어 디 코코'는 구형활성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분말 형태로 제조되어 1일 1포를 사료에 뿌려먹임으로써 소장내 유해 성분 및 요독소의 간 침투를 억제하고, 체내 요독소를 흡수하여 소장을 통해 바로 배출하게 한다. 이에따라 반려동물의 신부전 예방과 요독증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나아가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한 골다공증, 고혈압, 빈혈 등 2차 질병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이다.
키드니 케어 디 코코. [사진=모아데이타] |
모아데이타는 그 외에 반려동물용 삼푸&트리트먼트, 반려동물 전용 음료 등을 공급하기로 했으며 추후 추가되는 제품들에 대해서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아데이타는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모아라이프플러스 인수를 통해 얻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AI기반 헬스케어 기술을 적용해 코코스퀘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및 반려동물 보험, 상조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아데이타의 한상진 대표는 "이번 코코스퀘어와의 공급계약은 당사가 미래 캐시카우로 점찍은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 첫 쾌거다"며 "당사만이 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술과 코코스퀘어의 반려동물 케어 전문 노하우를 접목해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급성장중인 반려동물 시장에서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22년 기준 440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불룸버그 인텔리전스에 의하면 오는 2030년에 이르면 680조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22년 기준 8.5조원으로 추산되며, 10년뒤인 2032년에는 2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