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200명 대상
맞춤형 급여 안내 홍보 캠페인 실시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활동이 열렸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사보원)은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사보원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약 200명에게 밥, 국, 반찬을 제공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음식을 담아 전달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2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 한끼를 대접하는 배식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자료=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4.10.02 sdk1991@newspim.com |
아울러 사보원은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에게 직접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도 이날 배식 봉사에 참석했다. 사회복지 관계자들도 만나 격려했다.
김현준 사보원 원장은 "고령화 사회에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행복한 식사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건‧복지시스템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가 체감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