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추석 대비 발송량 17% 증가
선택형 쿠폰, 출시 후 452% 발송량 증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KT알파의 기업전용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추석 시즌 동안 발송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9일 KT알파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2022년 동기 대비 17%, 지난해 설 대비 29% 증가했다.
KT알파 기프티쇼 비즈에서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몰라도 만족스러운 선물을 할 수 있는 '선택형 쿠폰'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사진=KT알파 제공] |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프로모션 경품, 보험·렌탈 사은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온라인 서비스다. 특히, 수신자가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쿠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월 선보인 이 쿠폰은 출시 이후 8월까지 발송량이 452% 증가했다.
선택형 쿠폰은 최대 20개의 상품으로 구성하며, 수신자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 리스트 중 최고 가격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선택한 상품이 최고가보다 저렴할 경우 차액은 비즈머니로 환급된다. 미선택 시에는 기업 담당자가 지정한 대체 상품이 발송된다.
KT알파는 이번 추석을 맞아 선택형 쿠폰 구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량 구매 시 최대 30만원의 할인권을 제공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