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호반그룹은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2024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의 최종 심사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에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왼쪽부터), 김경동 올링크 대표, 김정환 올링크 수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
이번 공모전에는 건설,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94개의 기업이 참가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주최된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창업진흥원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대상은 올링크가 차지했다. 올링크는 '모바일 NFC Tag를 이용한 출입/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각 현장 및 사옥에 출입시스템과 보안 관리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으로는 ▲최우수상 두왓(스마트 호텔 통합플랫폼) ▲우수상 지오그리드(건물 수질 개선 및 모니터링 시스템), 아론에이아이티(히트펌프 활용한 냉난방 고효율/바닥소음저감 일체 패널) ▲챌린지상 티엘엑스(실내/지하 전기차 화재안전 시스템), 뉴로티엑스(AI 뇌신경기술 기반 수면/인지증강 솔루션), 서스테이너블랩(주)(유기성 부산물 활용 친환경 소재/제품화 기술), 로닉(자동화 쉐프로봇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선정됐다.
수상 기업들에게는 약 4억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이들은 향후 호반그룹과 협업의 기회를 얻고 ▲기술 테스트베드 ▲공동개발/실증(PoC) 기회 ▲투자유치 및 TIPS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PR 지원 ▲판로개척 컨설팅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호반그룹은 수상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호반그룹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동행을 든든하게 지원해 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