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패율 감소와 구매 전환율 증가
사용자 요구에 맞춘 신속한 상품 탐색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구매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캐스팅엔이 자사의 대표 서비스 '업무마켓9'에 차세대 AI 기반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 캐스팅엔] |
새롭게 도입된 AI 검색 기능은 기존의 단순한 키워드 매칭을 넘어, 사용자 검색어와 상품 데이터 간의 의미적 유사성을 분석해 보다 정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문장형 검색까지 지원하며, 사용자가 자연스러운 언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적합한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다.
이 기능은 키워드 태그가 없는 상품도 자동으로 상품명과 이미지를 기반으로 관련성 높은 상품을 찾아내어, 기존 대비 200% 개선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AI 검색 도입의 가장 큰 성과는 B2B 환경에 맞춘 신속한 검색 기능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B2B 구매는 B2C 쇼핑과 달리 신속한 업무 처리가 핵심인데, 기존 B2B 구매 솔루션의 경우, 사용자가 수백 개의 상품 중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기 어려워 효율성이 떨어졌다.
업무마켓9은 이번 AI 검색 기능을 통해 AI가 상품 정보와 검색어의 의미를 분석,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즉시 찾아 업무 처리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캐스팅엔의 안재권 전무는 "이번 AI 검색 도입으로 업무마켓9 고객들의 검색 실패율 감소와 함께 클릭률 및 구매 전환율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캐스팅엔은 이와 함께 대규모 기업들을 위한 전용몰 서비스 '업무마켓9 프로'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프로 버전은 100명 이상 규모의 기업과 2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비즈니스의 보다 효율적인 구매 프로세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복잡한 구매 프로세스와 다지점 운영 환경에서도 원활한 구매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당 기업만의 총무 구매 전용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출시 기념 3개월 이용료 무료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업무마켓9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