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지난 4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2024 아시아보험산업대상'에서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아시아보험산업대상은 매년 부문별 아시아 최고 보험사와 공로가 큰 인물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는 17개 부문 200개 사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20명이 혁신, 성장, 서비스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보험 가치를 제공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첫 상품 출시 후 2년여 만에 300만 고객을 확보하는 등 빠른 시간내 국내 디지털 보험 시장을 선도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장영근 대표는 "이번 수상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걸어온 혁신에 대한 평가"라며 "국내 디지털 보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장영근 대표는 이어 "보험개혁회의를 통한 금융당국의 적극적인 제도 개선과 지원으로 무사고 환급 등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구현하고 업계의 변화를 이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신뢰를 바탕으로 더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11월4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4 아시아보험산업대상'에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이상호 전략사업실장(왼쪽)이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 수상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2024.11.0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