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개 기업·27개 투자자 참여 예정
복지부 "글로벌 시장 개척에 도움"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유망 의료기기 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2024 KMDF 매칭데이'가 개최된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은 7일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비바체 홀에서 사업단을 통해 지원하는 연구개발(R&D) 사업 중 투자유치 역량을 보유한 유망 의료기기 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2024 KMDF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 지원한다. 의료기기 기술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기 위해 특허·기술사업화 지원, 인허가·규제 대응, 성과홍보 등을 지원하는 K&P 플랫폼(KMDF & Platforms)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의료기기 박람회 모습 2024.07.10 sykim@newspim.com |
2024 KMDF 매칭데이는 연구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은 유망 의료기기 기업에 맞춤형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과 투자자 간 교류를 확대해 기술 사업화와 시장진출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26개 기업과 27개 투자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김법민 단장은 "기업별 맞춤형 프라이빗 IR 형태의 투자 매칭 기획을 통해 실효성 있는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2023년에 이어 유망 의료기기 기업의 사업화 촉진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국내와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