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호텔과 사업 지원업무 '맞손'…시너지 효과 기대
전문성 토대 적극행정 본보기…'맞춤형 서비스' 성과
이재율 대표 "킨텍스 경쟁력 확대…지역경제 활성화"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킨텍스는 조달청과 함께 '킨텍스 앵커호텔과 주차복합빌딩 건립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업무협약으로 조달청은 킨텍스의 앵커호텔과 주차복합빌딩 건립사업에 최적화된 기획, 설계 및 시공관리 뿐 아니라 각종 발주 업무를 대행한다.
킨텍스는 조달청과 주차복합빌딩 건립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킨텍스] 2024.10.18 atbodo@newspim.com |
킨텍스 또한 사업일정 조율과 사업관리 업무 협력 등을 통해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 여건을 조성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조달청의 이번 건립사업 지원은 국가 무역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시설사업관리의 전문성과 역량을 토대로 한 적극 행정은 최근 침체된 건설경기 부양에 앞장서는 중앙조달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며 본보기가 되고 있다는 평가다.
킨텍스는 조달청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킨텍스] 2024.10.18 atbodo@newspim.com |
킨텍스 또한 이번 조달청의 건립사업 지원이 대한민국 대표 전시장이자 국내 마이스 선두주자로써 킨텍스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조달청의 지원으로 숙박 및 주차 인프라 등 전시 부대시설이 확충돼 킨텍스의 대형 국제행사 유치 경쟁력 확대는 물론 전시장 방문객의 편의 증대와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앵커호텔과 주차복합빌딩 건립사업에는 조달청이 최근 도입한 '사전 사업설명회'도 적극 활용된다. 조달청은 설명회를 통해 입찰 공고 전 다양한 건설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유찰 가능성이 최소화 될 전망이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는 "조달청이 적극적으로 건립사업을 지원해 주셔서킨텍스의 전시 인프라 건립이 더욱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3전시장과 확충되는 전시 인프라가 대한민국 전시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무역 및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