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오병호 기자 = 강원 원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드론작전사령부,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원주시와 드론작전사령부 및 3개기관은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원주시청] 2024.09.20 icurchance@newspim.com |
이번 협약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 박덕영 강릉원주대 총장, 권오광 도 경제진흥원장, 송준광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미래융합기술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원주시의 드론산업 육성 및 기업 유치를 위해 민·관·군·학의 협력을 강화하고, 방산 드론산업 확산을 도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미래항공기술센터 활용 연구 교류 및 기술협력 ▲드론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산업으로, 이번 협력망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는 2021년과 2023년 드론특별자유화구역 공모에 선정되며 드론산업 실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icurchance@newspim.com